HOME > 新과학 > 수맥과명당 > 상세정보 > 수맥이 흐르는 묘자리는 풍수지리적으로는 명당이라도 절대 명당이 될 수 없다.
 
 
1. 묘자리(산소)에 대하여
1.1 묘자리를 이해하려면 영혼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해야한다.
1.2 영혼과 대화하는 방법?
1.3 묘자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
1.4 묘자리의 좋고 나쁨을 누구나 바로 알 수 있는 법
1.5 영혼의 편안함 여부를 진단하는 법
1.6 화장한 영혼은 대부분 불편하다?
1.7 수맥이 흐르는 묘자리는 풍수지리적으로는
     명당이라도 절대 명당이 될 수 없다.

1.8 수맥이 흐르는 산소의 진단법
1.9 이장하지 않고 명당으로 바꾸는 방법
1.10 생기(生氣)도자기 묻는 법
2. 좋은 집, 좋은 땅 고르는 법
2.1 좋은 집이란.
2.2 경매에 부쳐지는 집은 좋지 않은 집이다.
2.3 좋은 집, 좋은 땅 고르는 법
2.4 좋은 집으로 만드는 법
2.5 좋은 땅으로 만드는 법

산소는 봉분만 땅위에 있을 뿐이지 시신은 땅속에 있다. 그래서 땅위의 지세나 산세가 아무리 좋아도 시신이 있는 땅속이 좋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음택(陰宅)은 땅속의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 양택(陽宅)(주거 공간)은 땅속의 상태와 땅위의 상태가 다 중요한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곡기(穀氣) 즉, 음식물을 섭취해야만 살아간다. 그리고 천기(天氣)인 태양 빛과 공기를 흡입하고 산다. 또한 잠잘 때는 땅의 기운인 지기(地氣)를 받아들 이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죽은 자는 곡기와 천기는 필요가 없다. 죽은 자에게는 오로지 지기(地氣)만이 필요한 것이다. 자신을 감싸고 있는 땅의 기운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음택(陰宅)은 땅속의 상태에 따라 모든 것이 좌우된다.즉, 시신을 에워싸고 있는 땅의 기운이 좋은 기운이냐, 아니냐에 따라 명당 여부가 결정된다. 이 시신을 에워싸고 있는 땅의 기운이 좋으려면 우선 그 흙의 상태가 좋아야 하고, 수맥과 지전류가 흐르지 않는 곳이어야 한다. 수맥이 흐르는 곳은 나무가 살 수 없는 생기가 없는 땅이다. 즉 풍수지리적으로 아무리 명당이라 하더라도 절대 명당이 될 수 없는 것이다. 앞에서 고 박정희 대통령 내외분의 묘 자리에 대해 설명한 바 있지만 당대의 최고 풍수가라고 하는 사람이 잡은 터가 수맥과 지전류를 무시한 채 명당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초래되는 것이다. 당시에는 언론에서도 최고의 명당이라고 추켜세웠고 서로 자신이 그 터를 잡았다고 자랑하더니 지금에 와서는 서로 자신이 잡은 터가 아니라고 공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정말 무책임한 사람들이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Copyright ⓒ 1992-2022 Hankook new science association (Pyramid Research Center)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