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新 과학 > 氣과학자료실 > 수맥과 중화차단법
 

   생활풍수로 집안 기운을 바꾼다. 5825




터는 우리들의 삶과 죽음의 뿌리가 되는 공간이며 정신세계의 집이기도 하다. 성공적인 인생이 되기를 원한다면 우리가 몸담고 있는 공간, 즉 집 안의 생명 에너지의 흐름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풍수는 에너지의 흐름을 개선시키는 여러 방법을 알려준다. 봄을 맞이하여 집 단장을 통해 행운이 들어오도록 기운을 바꾸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 삶을 즐겁게 해주는 청소로 집 단장 시작하기

집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살펴보며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이 물건은 나에게 무엇을 상징하며 어떤 기분을 느끼게 하는가? 청소를 일단 시작만하면 일을 계속 해 낼 에너지는 저절로 생겨나게 된다. 잡동사니 속에 갇혀있던 정체된 에너지가 풀려나면서 더욱 적극적인 에너지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잡동사니 청소는 풍수의 한 변형으로 가장 강력한 에너지 조절방법중의 하나다. 풍수의 치유력과 그 강화는 잡동사니가 완전히 제거되기까지는 기껏해야 미미한 수준에 머무를 뿐임을 이해하자.


■ 우리집 기 살리기

- 거실의 소파는 창을 등지지 않게 옆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가전제품도 소파에서 마주보게 옆면에 배치한다. 거실과 창을 가릴 정도의 큰 화분은 양 옆으로 두는 것이 좋고 어떤 물건도 거실의 창을 막지 않는 것이 좋다. 키가 큰 화분으로 거실 앞을 가리면 양명한 기운을 막기 때문이다.
거실 아래를 막으면 안 된다. 거실의 아래를 막으면 성격이 급해지며 병이 생긴다. 낮에는 커텐을 열어 햇볕을 많이 들게 해야 좋은 기운이 생긴다. 거실 한 가운데는 아무것도 두지 말고 비워두는 것이 좋다. 빈 공간은 사람에게 여유와 넉넉함을 주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좋은 운을 가져온다.
- 실내는 밝은 곳을 등지고 잘 수 있게 배치한다. 침실은 밝고 쾌적하며 환기가 잘 되는 곳이 좋다.
- 가구는 창문을 막지 않게 배치한다.
- 서재나 공부방은 조용한 방으로 정하고, 책상은 책상창문을 등지게 하지 말고 창문을 보거나 옆으로 보게 하는 것이 좋은데 왼쪽으로 창문을 두는 것이 더 좋다.
- 화장실은 집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좋으나, 현대식 가옥은 집안에 둘 수밖에 없으므로 최소한 외부로 환기가 될 수 있도록 창문을 바깥으로 내어서 자연환기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
겨울에 북서쪽은 북서풍이 마주치고 추운 곳이며,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이 중요하므로, 집의 북서쪽에는 화장실을 내지 않는 것이 좋다.


■ 건강풍수 실천하기

잠 잘 때는 어둡게, 깨어 있을 때는 밝게 하는 것이 좋다. 자는 방향은 머리를 창문쪽으로 두거나 밝은 곳을 등지고 어두운 곳을 보면서 자는 것이 좋다. 화장실 쪽으로 머리를 두지 말 것이며 찬 곳에 머리를 두고 따뜻한 곳에 발을 둔다.
밤은 어두워야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음한 기운을 받는다. 깨어 있을 때는 밝아야 양의 기운을 받아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음양의 기운이 조화를 이루어야 좋다.


좌측 메뉴 '氣관련자료실''명당만들기(생활풍수)에 가시면 생활풍수에 대하여 보실수 있습니다.
PREV
 [생명의 이해] 동물도 질투한다
NEXT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집중력을 키워라
 
 
Copyright ⓒ 1992-2021 Hankook new science association (Pyramid Research Center)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